군서중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 홈
  • 로그인
  • 사이트맵
  • 팝업존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영양상담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식품이야기 "시금치"
이름
윤지영
작성일
2014-03-13

겨울 내 밭에서 자란 시금치의 영양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는 봄이 왔습니다.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한 싱그러운 푸른색이 매력적인 Green Food 시금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노인성 실명을 예방해주는 루테인(lutein) & 제아산틴(zeaxanthin)
시금치는 보통 비타민의 보고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눈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 때문에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시금치가 노인 실명 원인이 되는 노인성 황반변성(AMD)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 때문인데요. 영국 맨체스터대학 생명과학 교수 이언 머리 박사는 시금치에 들어 있는 색소 물질인 루테인(황체)이 노인성 황반변성을 차단하며 시금치에 들어 있는 또 다른 화학물질인 제아산틴과 함께 황반성 색소를 만들고 이것이 우리 눈 망막에 있는 황반이 손상되지 않게 보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시금치의 효능
ㆍ사포닌과 양질의 섬유소가 들어 있어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ㆍ저칼로리에 영양소가 고루 함유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ㆍ시금치의 항산화물질이 뇌 신경세포의 퇴화를 예방해서 뇌의 노화현상을 막아줍 니다.
ㆍ다량 함유된 비타민A는 비타민 B와 더불어 탈모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당뇨병에 좋은 음식,나쁜 음식
/ 윤지영
당뇨병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당뇨병의 식사요법은 단순히 어떤 음식을 줄이거나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활동을 하면서 적당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알맞은 열량을 각 영양소별로 골고루 섭취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과식과 편식을 피하고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여야 하며, 이런 당뇨식사는 당뇨병..
이전글
오늘의 이야기 "황사"
/ 윤지영
황사 [ 黃砂 ] 황사는 보통 중국대륙이 봄철에 건조해지면서 북부 고비사막과 타클라마칸 사막, 황하 상류지대의 흙먼지가 강한 상승기류를 타고 3000∼5000m 상공으로 올라가 초속 30m 정도의 편서풍을 타고 우리나라까지 날아오는 현상이다. 황사현상이 심하면 하늘 색깔이 황갈색으로 변하면서 흙먼지가 태양빛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