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중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메인이미지
보건소식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양성평등이란
이름
박연희
작성일
2016-11-15

남자간호사, 어떻게 생각하나요?


 이상하다구요? ... 그렇다면 여러분은 지금 성역할 고정관념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전혀 이상하지 않다구요?.... 그렇다면 당신은 벌써 양성평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성역할 고정관념이란?
남자와 여자를 평가할 때, 그 사람의 개인적인 특성이나 능력을 보는 것입니다.
✿ 성차이 : 남성과 여성의 타고난 차이
 예) 여자는 임신을 할 수 있지만, 남자는 할 수 없다.
✿ 성차별 : 합리적인 이유 없이 성별을 이유로 인간의 기본적인 자유를 제한하는 것
 예) 남자는 집안일을 하면 안 돼. 돈을 벌어야 하거든.   


 진정한 양성평등이란 무엇일까요?
남자, 여자가 무조건 같다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양성평등은 남녀 간의 성차이는 인정하고 남성, 여성 모두 권리, 의무, 자격 등에 차별받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 남자와 여자라는 것은 구분일 뿐입니다.

군서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양성평등이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전자 담배로 금연한다고?
/ 박연희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건강을 해칠 우려가 높은 전자담배의 유통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전자담배 기기장치류(니코틴 용액을 흡입할 수 있는 전자장치 및 그 부속품, 즉 배터리, 무화기, 카트리지 등을 포함)를 청소년 유해물건으로 결정했다. 1.전자담배는 ‘금연치료제다’? 그렇지 않다.금연치료제로서 안정성효과..
이전글
11월11일은 '눈의 날'
/ 박연희
11월 11일 눈의 날 11월 11일! 은‘빼빼로데이’ 이기도 하지만 대한안과협회가 지정한 눈의 날이기도 합니다. 시력은 한번 나빠지면 다시 회복하기 힘들며, 특히 우리나라 청소년 10명 중 8명이 근시인 만큼 눈 건강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중한 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봅시다.대한안과의사회에서는 콘텍즈렌즈는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