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중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 홈
  • 로그인
  • 사이트맵
  • 팝업존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보건소식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피우는 비타민은 모두 불법'…식약처 집중점검
이름
박연희
작성일
2016-11-15

"피우는 비타민은 모두 불법"…식약처 집중점검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피우는 비타민''(비타스틱) 등 허가받지 않은 ''흡연습관개선보조 금연용품''이 제조·판매되는지 이달 30일까지 6개 지방식약청·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집중 점검한다고 19일 밝혔다.


흡연습관개선보조 금연용품은 전자담배와 유사한 방식으로 흡입하지만, 니코틴이 포함돼 있지 않은 제품이다. 흡연습관 개선에 도움을 줄 목적으로 사용한다.


니코틴 대신 비타민을 흡입하도록 고안된 비타스틱 등이 대표적이다.

 

비타스틱은 지난달까지 청소년도 아무런 제약 없이 살 수 있도록 판매됐지만, 이번 달부터는 의약외품으로 지정돼 식약처의 허가를 받아야 제조·판매가 가능하다.


현재까지 비타스틱 제조 허가를 받은 업체는 단 한 곳도 없다. 현재 팔리는 비타스틱이 있다면 불법이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에서 전자담배 판매점, 대형마트, 온라인 판매업체, 약국 등에서 이런 제품이 무허가로 판매되는지, 제조사·수입사가 무허가로 제조·수입하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점검에서 적발된 무허가 제조·수입·판매업체는 약사법 위반으로 고발 조치하겠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junmk@yna.co.kr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11월11일은 '눈의 날'
/ 박연희
11월 11일 눈의 날 11월 11일! 은‘빼빼로데이’ 이기도 하지만 대한안과협회가 지정한 눈의 날이기도 합니다. 시력은 한번 나빠지면 다시 회복하기 힘들며, 특히 우리나라 청소년 10명 중 8명이 근시인 만큼 눈 건강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중한 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봅시다.대한안과의사회에서는 콘텍즈렌즈는 반..
이전글
10월 15일은 '세계 손씻기의 날'
/ 박연희
10월15일은유엔에서 정한 ‘세계 손씻기의 날’ 입니다.질병관리본부에서는 이날을 맞이하여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첫걸음으로 손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고,‘30초의 기적’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비누를 사용한 올바른 손 씻기는 모든 감염성 질환의 70%를 예방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올바른 손 씻기 6단계의 생활화를 ..